Media Log

[김호진의 미각 여행]별미 찾아 떠난 제주 장터
2015년 5월호

 


살아 있는 제주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재래시장에 방문해보자.

맛있는 한라봉이나 천혜향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싱싱한 채소와 물오른 생선, 해산물들을 구경하는 것도 무척 재미있다.

이곳에서 장을 봐 숙소에서 요리를 해 먹는 것도 좋다.

제주 해비치 호텔&리조트의 총괄 주방장인 이재찬 셰프의 안내를 받아 김호진이 제주시 민속오일시장을 찾았다.

셰프가 전하는 제주 토속 음식과 쉽게 따라 만들 수 있는 특별한 요리를 제안한다.

 

 

 

...중략...

 

 

 

 

 

두반장 제육볶음과 모자반 된장국

 

 

 

두반장 제육볶음

 

재료
흑돼지고기(제육볶음용) 600g, 양파 1개, 대파 1/2대, 당근 1/2개, 달래 한 줌,

양념장(두반장 4큰술, 고춧가루 5큰술, 설탕·간장 2큰술씩, 다진 마늘 3큰술)

 

 

 

...중략...

 

 

Tip 김호진식 제육볶음에 사용된 이금기소스 중화 두반장은 사천식 칠리소스로 대두와 고추를 주원료로 만들어 향이 일품이다.

고추 양념이 들어가는 고기 요리나 해물탕 양념, 각종 볶음 요리 등에 칼칼하고 매콤한 맛을 낼 때 사용하면 좋다.

 

 

 

 

 

 

 

맛깔나는 두반장 제육볶음 상세 레시피와 별미 제주장터 이야기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꾸욱 눌러주세요

 

↓↓↓

 

기사출처: http://lady.khan.co.kr/khlady.html?mode=view&code=9&artid=201504241622001

 

 

 

 

 

2015/03/04 - [이금기 이야기/이금기 뉴스] - [김호진의 미각 여행]선재 스님에게 배우는 사찰의 봄나물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