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김호진의 미각여행]서해안에서 즐긴 해산물 파티

2015년 8월호



요리의 기본은 좋은 식재료를 고르는 것.

김호진과 2명의 셰프가 별미 식재료를 찾아 해산물의 보고인 갯벌이 펼쳐진 서해안으로 훌쩍 여행을 떠났다.

요리하는 세 남자는 직접 채취한 싱싱한 해산물로 음식을 만들 생각에 떠나기 전부터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바닷가에서 짭조름한 바람을 맞으며 우정을 나눈 세 남자의 이야기가 지금 시작된다.



...중략...



야외에서 펼쳐진 세 남자의 해산물 파티


...중략...


우선 살이 통통하게 오른 꽃게와 조개를 넣고 두반장 해산물 스파게티를 만들었다.

두반장은 매콤한 사천식 요리에 많이 쓰는 중국식 소스인데 마파두부에 넣는 소스로 잘 알려져 있다.

어떤 요리에 넣어도 감칠맛을 높여주는 마법의 소스매콤한 반찬을 만들 때 살짝 넣으면 밥도둑이 따로 없다.

때문에 가족이나 친구들과 야외로 떠날 때 두반장소스를 챙기면 매우 유용하다.


바다에서 잡은 싱싱한 해산물을 손질한 뒤 스파게티 면에 두반장과 굴소스로 양념을 하니

10분 만에 매콤하면서도 감칠맛 나는 아시아풍 퓨전 스파게티가 탄생했다.

접시에 올리자마자 게 눈 감추듯 사라진 두반장 해산물 스파게티를

황하늘 셰프와 최재정 셰프는 남녀노소 구별 없이 누구나 좋아할 만한 맛이라며 극찬했다.



1 갯벌에서 잡은 게는 살이 통통하게 올랐다. 항산화 물질이 다량 함유된 껍데기도 함께 조리할 것.

2 최재정 셰프의 깐풍장어는 몸보신 요리로 으뜸. 장어는 비타민 A와 단백질, 지방이 풍부해 원기 회복에 탁월하다.

3 다양한 채소와 향신료에 해산물의 감칠맛이 더해져 기가 막힌 풍미를 낸 파에야 국물.

4 두반장 해산물 스파게티는 면에 두반장의 고소한 매운맛과 꽃게와 조개에서 우러나온 국물이 배어들어 혀가 호사를 누린다.



...중략...




한 상 가득 차려진 해산물 요리. 직접 잡은 해산물로 요리해서인지 평소보다 더 맛있게 느껴진다. 




...중략...





세 남자의 파티를 주최한 김호진이 두반장 해산물 스파게티를 만들기 위해 두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중략...






두반장 해산물 스파게티


재료

스파게티 면 160g, 바지락 400g, 꽃게 1마리, 녹말가루 3큰술,

양파 1/2개, 마늘 5톨, 청양고추 1개, 청주·올리브유 2큰술씩,

두반장소스 1큰술, 굴소스 1/2큰술,

식용유 적당량, 후춧가루 약간



만들기

1 바지락은 해감하고 꽃게는 손질한 뒤 청주 1큰술을 뿌려둔다.


2 ①의 꽃게에 녹말가루를 고루 묻힌다.


3 180℃의 식용유에 ②의 꽃게를 넣고 4분간 튀긴다.


4 양파와 마늘은 슬라이스하고 청양고추는 송송 썬다.


5 끓는 물에 스파게티 면을 넣고 7~8분간 삶는다.


6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④의 마늘을 넣어 볶다가

양파와 청양고추를 넣고 다시 한 번 볶는다.


7 ⑥의 팬에 ①의 바지락과 청주 1큰술을 넣고 센 불에 1분 동안 볶다가

⑤의 스파게티 삶은 물 150ml를 넣은 뒤 뚜껑을 덮고 중간 불에 바글바글 끓인다.


8 ⑦의 팬에 ③의 튀긴 꽃게와 ⑤의 스파게티 면, 두반장소스와 굴소스를 넣고

중간 불에 약 2분간 끓인 뒤 후춧가루를 뿌린다.



Tip

김호진식 두반장 해산물 스파게티에 사용된 중화 두반장은 사천식 칠리소스로

대두와 고추를 주원료로 만들어 향이 일품이다.

고추 양념이 들어가는 고기 요리나 해물탕 양념, 각종 볶음 요리 등에 칼칼하고 매콤한 맛을 낼 때 사용하면 좋다.

신선한 굴 추출물로 만든 굴소스는 독특한 향과 달콤한 맛으로 요리의 풍미를 맛깔스럽게 업그레이드시킨다.

볶음 요리, 조림, 무침 등 진한 맛을 더할 때 사용하기 좋다.





요리 잘하는 세 남자와 떠난 서해안 해산물 파티의 자세한 이야기를 보고 싶으시다면

클릭해 주세요

http://lady.khan.co.kr/khlady.html?mode=view&code=9&artid=201507271622491






출처: http://lady.khan.co.kr/khlady.html?mode=view&code=9&artid=201507271622491





2015/07/03 - [이금기 이야기/이금기 뉴스] - [김호진의 미각 여행]속초로 떠난 미식 바캉스. 간단하고 맛있게 즐기는 바캉스 요리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