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
오늘은 이웃님들이 좋아하시는 레시피를 가지고 왔습니다!

(모두들 박수와 함성!!!!)



요즘 날씨도 더워지고, 드문드문 내리는 비 때문에

다들 입맛이 뚝뚝 떨어지고 있을거라고 생각해요 ㅜ_ㅜ

이럴때 냉장고에서 밥도둑 반찬 하나 있으면 딱이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소스킹이 드리는

백종원의 만능간장 뺨치는 만능양념! 

꿀팁 레시피를 알려드리면서


만능양념을 활용하여 만들 수 있는

초간단 여름반찬 3종 세트를 소개해드릴게요!



오늘 소개 드릴 밥도둑 반찬은

깻잎찜, 가지볶음, 어묵볶음 입니다 ^0^/





 




쨘! 3분 만능양념으로 만드는

본격 여름반찬 3종 세트


깻잎찜, 가지볶음, 어묵볶음










<3분 만능양념 황금레시피 재료소개>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2큰술

깻잎 20~30장, 양파 1/2개

대파 1개, 당근 1/2개

청,홍고추 각 1개씩, 다진마늘 1큰술

물엿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물 2큰술



집에 있는 재료만으로도 만들 수 있다니!

정말 소스킹이 한 건 했습니다 여러분!! 

(공감과 댓글을 소스킹을 춤추게 합니다 여러분!! ㅎㅎ)









먼저 양념장에 쓰일 야채 재료들을 손질할게요

고추와 대파는 송송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함께 들어갈 당근과 양파는

얇고 길게 채썰어 준비해 주세요 ^^*










손질한 야채들을 이제 양념장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그릇에 담아주세요 :D










굴소스 2큰술과 물엿 1큰술을 넣어 주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양대로

고춧가루와 다진마늘, 물을 넣고 

슥슥슥 저어 줄게요!



자 다음 과정이요?! 끝이랍니다! ㅎㅎ

굴소스, 물엿, 고춧가루, 물만 있으면

3분만에 만드는 초간단 만능양념이 완성 됩니다!









전자레인지 용기에 깻잎을 깔고,

만들어둔 양념을 깻잎 사이사이에 발라주세요!


입맛에 따라 양념양을 조절하시고,

한 장, 혹은 두 장 간격으로 발라주시면 됩니다 ^^*



그 후 용기의 뚜껑을 닫고

렌지에 1-2분간 돌려서 완성해 주세요!









자 그럼 만들어본 양념장을

활용해볼까요?!



물에 살짝 데쳐 기름기가 제거된

어묵을 달궈진 팬에 올려주세요!



그리고 굴소스 만능양념 투하!










달달달 볶으면, 아이도 남편도 좋아하는

우리엄마 꿀반찬 만능양념 어묵볶음 황금레시피 완성!!!









자 이제 가지볶음 황금레시피 입니다!

(가지가 요즘 아주 맛이 좋더라구요! ㅎㅎ)



달궈진 팬에 가지를 올리고

살짝만 익혀주세요!



그리고 만능양념 투!하!









달궈진 팬에 달달달 볶으면

초간단 만능양념 가지볶음 완성!









깊은 감칠맛에 매콤달콤한 맛까지!


진짜 가지볶음 요녀석 밥도둑이예요!! ㅠㅠ (감동)

밥도둑, 그리고 소스킹의 맘을 훔쳐간 맘도둑!!!









소스킹의 늦은아침 밥상이랍니다!

방금만든 반찬이라서 더 맛있었어요!



3분 만에 만드는 만능양념으로 만든

깻잎장아찌, 가지볶음, 어묵볶음 입니다!








깻잎절임을 만들고 냉장고에 오래 숙성해두면

맛깔나는 깻잎장아찌가 되고,


소스킹처럼 빨리! 지금 당장 먹고싶으시다면,

소스킹이 알려드린 전자레인지 깻잎찜으로 드셔보세요 ^0^/




오늘 소스킹이 알려드린 만능양념으로

우리집 반찬 황금레시피 만들어 보자구요!ㅎㅎ



다들 오늘도 맛있는 하루되세요 :)







2016/06/20 - [요리열전/이금기소스 요리] - 오이 제철 요리! 입맛 없을 때 딱 좋은 새콤 시원한 오이냉국만들기


2016/05/16 - [요리열전/두반장 요리] - 맛집 오이소박이, 초간단 버전으로 따라하기!


2016/05/12 - [요리열전/굴소스 요리] - 백선생님도 모르셨던, 감자조림 꿀팁!


2016/04/27 - [요리열전/굴소스 요리] - 뚝딱을 한끼한다! 초간단 닭고기 덮밥 먹고가세요 :)


2016/03/19 - [요리열전/굴소스 요리] - 온 가족이 좋아하는 음식! 굴소스 계란말이로 주말 반찬 해결하세요~






여러분의 공감 하나!!

요리하는 남자,
소스킹을 춤주게 합니다 :)







  1. Favicon of http://travelyoungdo.tistory.com BlogIcon 영도나그네 at 2016.07.07 14:52 신고 [edit/del]

    햐!
    역시 무더운 여름철에는 이렇게 입맛을 확 당겨주는
    이런 밑반찬들이 제격인것 같습니다..
    밥도국이 따로 없는것 같습니다..
    오늘도 좋은 자료 잘보고 갑니다..

    Reply
  2. Favicon of https://cdmanii.com BlogIcon 씨디맨 at 2016.07.09 19:50 신고 [edit/del]

    블로그 스킨도 너무 멋지고 글 양식이나 사진도 정갈하고 깔끔하네요. 정말 맛있는 요리 설명 같아요. 방금 밥먹었는데 왜 배고프죠 ?

    Reply
    • Favicon of http://blog.lkkkorea.com BlogIcon 소스킹 at 2016.07.09 20:04 신고 [edit/del]

      씨디맨님! ㅎㅎ 저희들은 소화능력 공통점이 있는듯합니다!! 껄껄껄 ㅎㅎ
      저도 밥 다먹고 설거지하면 금세 배가 고파지더라구요 ㅋㅋ
      블로그 방문과 소중한 댓글 감사합니다^^*
      자주자주 들러주세요 ^^*

  3. Favicon of https://gradium.co.kr BlogIcon 그라디움 at 2017.03.02 11:33 신고 [edit/del]

    정말 맛있어보이네요. 한번 해먹어봐야겠어요.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Reply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