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


오늘은!!! 소스킹과 우리 잇님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금요일입니다~ 다들 소리 질러! (와~~~)




다들 불금!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가요?

소스킹은 오늘 친구들을 만나기로 했어요~


강남맛집, 서울 맛집 여기저기 검색해봐도

썩~ 맘에 드는 게 없네요..ㅠㅅㅠ




그래서 오늘은 에어컨 빵빵 틀고 맥주와 함께할

집에서 짬뽕을 만들기로 했어요!








짜쟌~ 친구들과 함께 먹을 꺼라서

해물을 아주 푸짐하게 넣어봤는데... 어때요?? ^0^/



이제는 집에서 만들어 먹어요~

백종원도 울고 갈 해물짬뽕









< 집에서 만드는 해물짬뽕 재료 >



이금기 중화 두반장 소스 2 큰 술

꽃게 1마리, 홍합 5개, 칵테일새우 4~5마리, 

오징어 1/4마리, 다진 마늘 작은 술, 고춧가루 1 큰 술,

우동면 1봉, 대파 1/3개, 양파 1/2개, 홍고추 1/2개









먼저 짬뽕에 들어갈 해물을 손질하겠습니다!


꽃게와 홍합은 솔로 깨끗하게 닦아주세요

칵테일 새우와 오징어는 흐르는 물에

깨끗 씻어서 준비해 둘게요!









자~ 이제 백종원 형님도 울고 갈 해물짬뽕!

초간단 비법 양념장을 만들어 볼게요^0^/



우선 약하게 달궈진 팬에 식용유를 둘러주세요

그 후 다진 마늘과 고춧가루, 이금기 중화 두반장 소스를

앞서 말씀드린 분량만큼 넣어주세요 :)



이때! 짬뽕 소스의 핵심인 두반장 소스는

취향에 맞게 넣어주세요!


기본 분량은 두반장 2 큰 술에 물 500ml입니다 :)




 





양념재료들이 골고루 섞이고 준비된 야채를 넣어줄게요~


취향에 따라 원하시는 야채들을 골고루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소스킹은 양파를 큼직하게 길게 썰어서 함께 볶아주었습니다 :)









이제 해산물을 넣고 볶아주겠습니다 :)


양념과 해산물이 함께 볶아지면서 당장 먹고 싶은

깊은 향이 주방에 가득했어요!! ㅠㅅㅠ

(너무 먹고 싶어서 고통스러웠던 소스킹)









해산물 겉 부분이 색이 바뀌면서

익었다는 신호를 주면 그때 물을 부어주세요!


꽃게가 다 익을 때까지 보글보글 끓여줄게요 :)









해산물의 향이 깊게 우러난 짬뽕 국물에

우동면 1봉을 넣어 우동면이 다 익으면 완성!








비주얼 어때요?

친구들 초대해서 술안주로 딱! 좋겠죠??ㅎㅎ


일단 저부터 한 그릇 해치워야겠네요 ㅋㅋ

잇님들도 소스킹이 알려드리는 초간단 짬뽕 레시피 보시고

오늘은 집에서 얼큰하게 짬뽕 어떠세요?? ^0^/



일주일의 스트레스!!

모두 모두 맛있게 푸세요 :)



소스킹은 더 맛있는 레시피를 가지고
다시 찾아올게요! 안녕~ :)







더 많은 레시피가 궁금하다면?


↓↓↓↓↓↓



2016/08/04 - [요리열전/굴소스 요리] - 굴소스 파스타 만들기, 집에서 만드는 비프 스파게티


2016/08/02 - [요리열전/그 이외 요리] - [새우요리/새우강정] 속초까지 갈 필요 없는 새우강정 만드는 법!


2016/07/29 - [요리열전/굴소스 요리] - 중국집 핫 메뉴! 맥주안주로 최고! 굴소스 팔보채 레시피


2016/07/28 - [요리열전/두반장 요리] - 복날메뉴 삼계탕만드는 법: 짬뽕삼계탕이라고 들어는 보셨나?!








  1. Favicon of https://lalazeen.com BlogIcon LAZEEN at 2016.08.05 16:44 신고 [edit/del]

    ㅎㄷㄷ 매일 이런 요리를 생각하시고 직접 만드시는 창의적인 부분이
    감탄스럽네요. 참 어찌 이렇게 요리를 잘하시는지^^ㅎㅎ
    정말 해산물 향이 가득 느껴지는 느낌이 들어 시원한 에어컨이 빵빵한 곳에서
    얼큰하게 먹고 싶네요.

    Reply
    • Favicon of http://blog.lkkkorea.com BlogIcon 소스킹 at 2016.08.05 17:32 신고 [edit/del]

      ㅇ라진ㅇ님
      칭찬 정말 감사합니다 부끄러워지네용...ㅎㅎ 앞으로도 맛있는 요리 열심히 포스팅 하겠습니다!!
      에어컨 빵빵한 곳에서 얼큰하게 넘 좋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소중한 방문과 댓글 넘 감사합니다~ :D

  2. Favicon of https://geniusjw.com BlogIcon GeniusJW at 2016.08.05 23:04 신고 [edit/del]

    ㅎㅎ 정말 맛있어 보입니다.
    홍콩반점 0410의 짬뽕 맛이라면,
    백선생님 이길 수도 있겠습니다~ㅋㅋㅋㅋ

    Reply
  3. Favicon of http://artworks2004.tistory.com BlogIcon hun2ya at 2016.08.06 01:53 신고 [edit/del]

    내일 당장 재료 사러 가야겠네요 ㅎ
    전 짬뽕 밥을 좋아하는데~
    면만 빠진다고 해서 상관은 없겠죠? ㅎ

    Reply
    • Favicon of http://blog.lkkkorea.com BlogIcon 소스킹 at 2016.08.10 14:51 신고 [edit/del]

      hun2ya님 안녕하세요~
      물론이죠 ㅎㅎ 면이아니라 밥도 정말 맛있죵
      맛있게 드셨으면 소스킹에게도 소식 전해주세요^^
      소중한 방문과 댓글 감사합니다:D

  4. Favicon of http://nolgomugza.tistory.com BlogIcon eatgirl at 2016.08.06 16:24 신고 [edit/del]

    우와~ 해물도 듬뿍 들어있고 진짜 맛있을 것 같아요!
    짬뽕 만들기가 생각보다 간단해 보이기는 하는데 저는 아직 엄두가 안 나네요;;ㅎㅎ

    Reply
  5. Favicon of http://beakpro.tistory.com BlogIcon 백프로♬ at 2016.08.07 00:44 신고 [edit/del]

    짬뽕을 만드시다니!!! 대단하신대요??
    해산물도 푸짐하고 우동면이라 더 맛있을거 같아요 ㅎ

    Reply
    • Favicon of http://blog.lkkkorea.com BlogIcon 소스킹 at 2016.08.10 14:54 신고 [edit/del]

      백프로님 안녕하세요~
      손질하기가 조금 번거롭긴하지만 어렵지는 않았답니다 백프로님도 충분히 만드실 수 있을거예요ㅎㅎ
      우동면이라 탱탱하니 맛있었습니다~
      백프로님도 한 번 도전해보세요! :D

      소중한 방문과 댓글 감사합니다^0^

  6. Favicon of http://mis4312.tistory.com BlogIcon 속좁은유지니 at 2016.08.16 17:39 신고 [edit/del]

    비주얼 장난아니게 좋군요..ㅎㅎㅎㅎㅎㅎㅎ 군침이 마구마구 쏫습니다.
    그런데 집에서 짬뽕만드는것은 쉽지않은데.. 평소 요리하시는것을 좋아하시는것 같아요.

    Reply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