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봄나물 비빔밥, 비빔밥 레시피

두반장을 활용해 만드는

비빔밥이 술술 넘어가는 양념장





*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오늘은 즐거운 주말~



날씨도 선선한 게,

이제는 진짜 봄이 오려나 싶은

기분이 들어 괜히 들뜨게 되네요 :)



그래서 준비한 소스킹의

오늘의 봄 느낌 물씬 나는 레시피










두반장을 활용한 비빔밥 고추장,

그리고 취향 저격 봄나물과 함께 먹는


봄나물 비빔










알록달록한 비주얼 너무 좋죠??ㅠㅠ
 

초간단, 한국인의 소울푸드

봄나물 비빔밥 레시피!!



지금 바로 알려드릴게요 :)





 






< 봄나물 비빔밥 재료 소개 >



이금기 중화 두반장 4 큰 술

견과류 1 큰 술, 꿀 1 큰 술

참치 1/2캔, 달래 한 줌

돌나물 한 줌, 새싹채소 한 줌

밥 1 공기











우선 비빔밥에 빠지면 서운한

매콤한 비빔밥 양념장입니다 :)



많은 분들이 고기를 이용한

양념장만을 생각하시는데,
소스킹이 알려드릴 이번 양념장은

오독오독 견과류가

들어간 레시피예요 :)



우선 견과류는 취향에 맞게

굵게, 또는 잘게 다져서 준비해주세요.






*

또 다른 고추장 레시피, 볶음 고추장 만드는 법은

게시글 가장 아래에 있는 URL로 GO GO!












달궈진 냄비에 다진 견과류를 넣어

살짝 넣고 볶다가, 고소한 향이 솔솔 올라오면

분량의 이금기 중화 두반장 소스를 넣고 볶아주세요.











견과류와 두반장이 잘 버무려졌다면

꿀을 넣고 끓이듯 볶아주세요.










마지막으로 불을 끄고

참기름을 넣고 마저 섞어주면

견과류를 이용한 두반장 비빔밥 소스

빠르게 완성 ^ㅡ^











자, 이제 비빔밥을 세팅해볼까요?


돌나물, 새싹채소, 달래는

깨끗하게 씻어 다듬어주시고

참치는 기름을 짜서 준비해주세요.



준비한 재료들을 밥 위에 올리고

먹기 좋게 담아서 준비해 주세요.











방금 만든 맵단 맵단 소스!

비빔밥 양념장을 올려주면 완성 :)











이렇게 슥슥 비벼서

한 숟가락 크게 떠서~~



한 입에 왕!! *0* ㅋㅋㅋ

역시 소스킹은 밥 한 공기로는

턱도 없네요... (한 공기 추가 ㅎㅎ)




*

생각보다 비빔밥 양념장이 너무 맛있어서

미리 만들어두고 그때 그때 밥에 슥슥

비벼 먹으면 좋을 것 같아서,


마트 가서 이금기 중화두반장 소스

한 통을 더 샀답니다 ^^;;;


이것저것 차려먹기 귀찮을 때

딱 좋은 메뉴일 것 같아요 :)
지난번의 볶음 고추장 레시피를

잇는 또 다른 초간단 메뉴죠??ㅎㅎ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

또 다른 비빔밥 양념장 레시피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를 활용한
돼지고기 볶음고추장 

↓↓↓↓↓↓

http://blog.lkkkorea.com/2470













  1. Favicon of http://healthlife16.tistory.com BlogIcon 꿀팁걸 at 2017.03.12 16:20 신고 [edit/del]

    돌나물은 깨끗하게 씻어서 초장에만 묻혀먹어도 맛있어요~ 이렇게 비빔밥에 넣어먹을 생각은 못했네요. 저도 한번 해먹어볼게요^^

    Reply
    • Favicon of http://blog.lkkkorea.com BlogIcon 소스킹 at 2017.03.14 17:39 신고 [edit/del]

      역시 꿀팁걸님!! 봄나물과 초장의 조합은 정말 대단하죠! ㅎㅎ :)
      비빔밥에 넣어 먹으니 아삭아삭하고, 봄향기 넘쳐나는것이 너무 좋더라구요 ^^*
      꼭 한번 넣어 드셔보세요.

  2. Favicon of http://cocohouse.tistory.com BlogIcon 코코 언니 at 2017.03.13 00:20 신고 [edit/del]

    두반장을 비빔밥 소스로 활용할 수 있다니 색다르네요. 어떤 맛일지 궁금해요!

    Reply
  3. Favicon of http://raindrop79.tistory.com BlogIcon 보리🍻 at 2017.03.14 14:16 신고 [edit/del]

    봄봄스러운 비빔밥에 색다른 두반장소스...
    군침도네요~~!!

    Reply
  4. 동감 at 2017.04.15 10:16 신고 [edit/del]

    이금가 두반장에 산초가루인지 재피가루인지 들어가 있는지 싸한 맛이 정말.... >_< bb
    저는 그 싸한 맛이 좋아서 이금기 두반장 쓸 때엔 제피가루를 추가로 넣어서 먹어요. 여기는 집에 많고 많은 소스 쓰는 방법을 배울 수 있네요. 잘배워갑니다.

    Reply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