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언제까지 닭강정만 먹을 거예요?
이제는 새우 강정이 대세!
오늘 맥주 안주는 너로 정했다!





*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오늘 소스킹이 들고 온 레시피는
요즘 뜨고 있는 메뉴,


그리고 주말에 소스킹이 만들었다가
친구들에게 대 찬사를 받은 메뉴입니다 :)









겉은 바삭, 속은 탱글탱글
새우 살이 뽀드득 씹히는
단짠 단짠 새우강정 레시피




*

소스킹의 친구들이 반한 바로 그 맛!
그 레시피 그대로 알려드릴게요~


새우강정 레시피
바로 시작!!










< 새우 강정 레시피 재료 소개 >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1 큰 술
새우 8-10마리, 견과류 한 줌

다진 마늘 1/2 큰 술, 올리고당 2 큰 술
전분가루 1/2컵, 대파 1/2대, 식용유 4컵









우선 새우강정 위에 올라갈

대파는 미리 채 썰어 찬물에 담가둘게요!

찬물에 담가두어야
매운맛이 빠져, 맛있게

그리고 아삭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다음은 강정 양념에
빠질 수 없는 감초 같은 재료!

바로 오도독오도독 견과류입니다.


잇님들의 취향에 맞는

견과류를 골라 잘게 다져서

준비해주세요 ^^*











다음은 새우를 튀겨줄게요!

새우를 더 맛있는 바삭함을 위해

전분가루를 얇게 입혀주고,
팬에 170도 정도 달궈진 기름에

바로 튀겨줄게요 :)



사진만 봐도 맛있게 튀겨지는

느낌이 확~ 드시죠? ㅎㅎ




 





여기서 소스킹의 꿀팁!

바삭하게 튀겨진 새우는

건져내 상온에 한 번 식혀준 후

한 번 더 튀겨주면 더 바삭해져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









새우가 튀겨졌으면

강정소스를 만들어 줄게요!



오늘 소스킹이 알려드리는

새우강정 소스는 닭을 튀긴 후

닭강정 소스로 사용해도 너무
잘 어울린답니다 ^^*



*

우선 달궈진 팬에 다진 견과류를 볶아주고
볶아지면서 기름이 나오기 시작하면
다진 마늘을 넣고 향이 올라올 때까지
잘 볶아주겠습니다!











마늘까지 맛있게 볶아졌다면
분량의 물과 올리고당,

그리고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를 넣고
자작하게 끓여주겠습니다. ^0^/


이때는 센 불에서 졸여주세요.











강정 소스가 자작하고 진득하게

졸여지면, 맛있게 튀겨진 새우 투하!

센 불에서 빠르게 버무려주겠습니다.










찬물에 담가둔 채 썬 대파는
물기를 빼고 잘 버무려진 새우강정 위에

소복하게 올려주면, 새우강정 완성!!










바삭바삭 너무 맛있는 새우 강정
닭만큼 싫어하는 사람이 없기로

유명한 새우로 만들었으니,

아마 잇님들이 좋아하시겠쬬?ㅎㅎ


*

소스킹과 소스킹 친구들이
정말 반한 바로 그 맛! 우리 잇님들도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한 스푼으로
맛있는 새우강정과, 시원한 맥주!

꼭 함께 해보세요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Favicon of http://caprio.tistory.com BlogIcon 카프리오 at 2017.05.16 14:06 신고 [edit/del]

    집에 다 있는 재료예요
    레시피 담아갑니다^^

    Reply
  2. Favicon of http://heysukim114.tistory.com BlogIcon *저녁노을* at 2017.05.17 04:52 신고 [edit/del]

    ㅎㅎ맛있것다.
    군침 흘리고 가요.
    이 새벽에...ㅋㅋ

    Reply
  3. Favicon of http://xuronghao.tistory.com BlogIcon 공수래공수거 at 2017.05.17 08:14 신고 [edit/del]

    닭강정 보다는 이것이 저는 더 맛있고
    입맛에 맞을듯 합니다^^

    Reply
  4. Favicon of http://thenorablog.tistory.com BlogIcon 애리놀다~♡ at 2017.05.17 08:48 신고 [edit/del]

    새우강정. 와~ 이것도 아주 맛있겠어요.
    요즘 한국에서는 맛난 음식들이 계속 개발되네요. ^^*

    Reply
    • Favicon of http://blog.lkkkorea.com BlogIcon 소스킹 at 2017.05.17 19:28 신고 [edit/del]

      새우를 대신해 두부를 튀겨서 강정을 만들기도 하더라구요 ^^*
      애리놀다님도 한인마트에서 소스재료들과 새우 사셔다가 꼭 한번 만들어 보셔요 ^^*

  5. Favicon of http://https://www.instagram.com/ml0205ml BlogIcon 메리님 at 2017.05.17 10:19 신고 [edit/del]

    홈메이드 새우강정 도전!!

    Reply
  6. Favicon of http://jjs03397.tistory.com BlogIcon 선블리쮸 at 2017.05.17 11:14 신고 [edit/del]

    새우강정맛날거같아요~ㅎㅎ
    아이들간식으로도좋네요

    Reply
    • Favicon of http://blog.lkkkorea.com BlogIcon 소스킹 at 2017.05.17 19:32 신고 [edit/del]

      맞아요! 아이들도 새우를 참 좋아하죠! ㅎㅎ
      선블리쮸님 말들으니 우리 조카들에게도 만들어 줘야겠어요 !!ㅎㅎ
      착한 삼촌으로 등극! ^0^/

  7. Favicon of http://camelion.tistory.com BlogIcon 카멜리온 at 2017.05.17 11:25 신고 [edit/del]

    우와 저 새우 정말 좋아하는데.. 새우 강정 맛있을 것 같아요!
    닭강정과 번갈아가며 먹으면 좋겠네요

    Reply
  8. Favicon of http://leeesann.tistory.com BlogIcon pennpenn at 2017.05.17 20:23 신고 [edit/del]

    맛으로 보나 영양으로 보나
    새우 강정이 닭강정보다는 몇 수 위입니다.
    ㅎ ㅎ
    수요일 밤을 잘 보내세요.

    Reply
  9. Favicon of http://nemos.tistory.com BlogIcon 여행하고 사진찍는 오로라공주 at 2017.05.18 01:03 신고 [edit/del]

    우와..너무 맛잇겟어요. 새우가 몇마리 없어서 못해먹지만..ㅠㅠ 새우 새로 사오면 해 먹어야겟어요^^
    방법 공유해 주셔서 감사해용

    Reply
    • Favicon of http://blog.lkkkorea.com BlogIcon 소스킹 at 2017.05.18 11:31 신고 [edit/del]

      오로라공주님~ 닭강정도 너무 맛있지만
      새우강정도 너무 좋더라구요! ㅠㅠ*
      감동의 맛이었답니다! 꼭 한번 해드시고, 후기 알려주세요!

  10. Favicon of http://cocohouse.tistory.com BlogIcon 코코 언니 at 2017.05.18 02:09 신고 [edit/del]

    오호, 새우강정~~~ 이름만 들어도 침이 고여요 ㅋㅋㅋ

    Reply
  11. Favicon of http://oingoing2017.tistory.com BlogIcon 토피쓰다 at 2017.05.23 15:21 신고 [edit/del]

    달짝지근한 새우강정~ 살도 완전 오동통해보이고... 새우강정만 있으면 맥주 순삭할 것 같네요! XD

    Reply
    • Favicon of http://blog.lkkkorea.com BlogIcon 소스킹 at 2017.05.24 09:08 신고 [edit/del]

      토피쓰다님도 애주가 이신가봐여^^*
      소스킹도 가볍게 먹는 맥주 너무 좋아하는데,
      요 새우강정이 정말 맥주 안주로 딱입니다 ^^*
      꼭 한번 만들어 드셔보세요 :)

  12. Favicon of http://geniusjw.com BlogIcon GeniusJW at 2017.05.26 11:45 신고 [edit/del]

    새우 좋아하는 제게 완전 매력이네요~~ㅋㅋ
    한 번 만들어보고 싶어요~~ㅋㅋ

    Reply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