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셀패 없는 초간단 잡채 만드는 법 꿀팁!

해물과 버섯이 듬뿍 들어간

해물 잡채 레시피 :)

 

 

 

*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남편, 아내 생일상에 올라가는 인기 레시피!

 

 

생일을 대표하는 요리들을 이야기해보자면

따뜻한 미역국부터 달콤한 케이크까지

생각나는 음식들 참 많죠?

 

 

그중에서도 소스킹은 생일 아침에 먹는

잡채가 가장 특별하게 느껴집니다ㅎㅎ

 

 

 

어렸을때에는 받아먹기만 하다가

며칠 전 있었던 어머니 생신날에

소스킹이 직접 음식을 만들어 드렸는데요^0^

 

 

작은 선물이지만

환하게 웃어주시는 어머니를 보며

마음이 따듯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오늘은 소스킹이 실패 없는 잡채 만드는

꿀팁을 바로 소개합니다~

 

 

 

 

 

 

 

 

실패 없는 잡채 만드는 법!

생일상에 빠질 수 없는 요리

해물 잡채 레시피입니다~

 

 

해물과 버섯이 듬뿍 들어가서

부모님 생신날에 만들어드리거나

남편, 아내 생일상에 올리기 좋은

인기 만점 레시피죠 :)

 

 

레시피 소개합니다^0^

 

 

<해물 잡채 레시피 재료 소개>

 

 

* 재료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1큰술,

이금기 프리미엄 노추 1큰술,

당면 1줌(100g), 설탕 2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다진 파 1/2큰술, 양조간장 2큰술,

참기름 1큰술, 통깨 1작은술,

후춧가루 1/2작은술

 

 

 

 

 

 

 

 

볼에 당면과 당면이 잠길 정도와

미지근한 물을 담아 30분간 담가

불려줍니다!

 

 

 

 

 

 

 

 

작은 볼에 양념 재료를 넣어

골고루 섞어줍니다~

 

 

해물이 들어간 잡채와

노추소스가 멋진 조화를

이룰 것 같네요~!

 

 

실패 없는 당면 소스 만들기!

소스킹의 비밀 당면 소스 대방출,

모두 여기로 모여주세요~

 

 

 

 

 

 

 

 

물(3컵) + 소금(1작은술)을 넣어 끓이고

물이 끓는 동안 시금치는 밑동을 제거한 후

5cm 길이로 썰어 준비 해줍니다 :)

 

 

 

 

 

 

 

 

양파는 0.3cm 두께로 채 썰고

당근은 길이대로 2등분 하여 0.3cm

두께로 채 썬 뒤

표고버섯은 기둥을 제거한 후

모양대로 0.3cm 두께로 썰어주세요^-^

 

 

 

 

 

 

 

 

물이 다 끓었으면 당면을 넣어 5분간 삶아

체에 밭쳐 물기를 없애고

양념 2큰술에 버무려줍니다!

 

 

이때 당면을 삶을 물은

버리지 않고 계속 끓여주세요~

 

 

 

 

 

 

 

 

당면을 삶았던 끓는 물에

시금치를 넣고 30초간 데친 후

체에 밭쳐 찬물에 헹궈 물기를

꼭 짜줍니다 :)

 

 

 

 

 

 

 

 

냉동 모듬 해물은 물(1컵) + 소금 (1작은술)

끓는 물에 넣어 1분간 데친 뒤

 체에 밭쳐 물기를 빼줍니다^-^

 

 

 

 

 

 

 

 

그다음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양파, 당근 순으로 중간 불에서

30초씩 볶아 덜어 둡니다!

 

 

 

 

 

 

 

 

팬을 닦아 식용유를 두르고

남은 양념과 당면을 넣고 약한 불에서 1분

당면을 팬의 가장자리로 밀어두고

중간 불로 올려 표고버섯을 넣고

30초간 볶아줍니다 :)

 

 

 

 

 

 

 

마지막으로 볶아서 덜어 두었던

채소를 함게 넣고 1분간 더 볶아줍니다!

 

 

잡채를 만들때에는 채소, 해물을

익히는 시간과 양념의 비율이

중요한데요!

 

 

소소킹이 알려드리는

시간과 양을 잘 맞추시면

황금 레시피의 해물 잡채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

 

 

 

 

 

 

 

 

만들고 난 후 직접 맛을 보니

탱글탱글한 해물과 쫄깃한 버섯이

해물 잡채의 식감을 더 높여주더라고요!

 

 

초간단 버전의 잡채만들기!

소스킹이 알려드리니 어렵지 않죠?

 

 

잇님들도 부모님 생신날이나

남편, 아내분 생일을 위해

해물 잡채를 직접 만들어보세요~

정말 좋아하실 거예요!!

 

 

 

 

 

 

 

 

  1. 대박 at 2018.01.24 17:00 신고 [edit/del]

    오아....잡채 정말 좋아하는데
    간단해서 꼭 따라해볼래요!!

    Reply
  2. 나탈리 at 2018.01.24 17:59 신고 [edit/del]

    잡채 너무 좋아요ㅠㅠㅠㅠㅠ
    그런데 해물이라니 쫌 신기하면서도 약간 걱정...?

    Reply
  3. Favicon of https://peterjun.tistory.com BlogIcon peterjun at 2018.01.26 01:34 신고 [edit/del]

    정말 맛깔스런 잡채가 완성되었네요.
    최근에 윤식당 보고 있는데, 잡채 메뉴 보면서 계속 먹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여기서 다시 보게 되니 반갑네요. ^^

    Reply
    • Favicon of http://blog.lkkkorea.com BlogIcon 소스킹 at 2018.01.26 15:41 신고 [edit/del]

      그렇네요~ 윤식당에서도 잡채를 선보였었죠!!
      실패없는 레시피 참고하셔서 맛있게 드셔보시길 바랍닏 :)
      추운겨울 감기조심하세요ㅎㅎ

  4. Favicon of https://xuronghao.tistory.com BlogIcon 공수래공수거 at 2018.01.26 07:41 신고 [edit/del]

    탱글한 해물이 들어가서 더욱 맛있을듯 하네요
    윤식당땜에 잡채가 한국 대표 음식이 될듯도 하더군요^^

    Reply

submit